목록2025/02/13 (1)
백엔드 개발자

구조 패턴(Structural Patterns)은 객체나 클래스를 조합하여 더 큰 구조를 만드는 데 초점을 둔다.그래서 유지보수성과 확장성을 고려하여 코드의 결합도를 낮추고 재사용성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.1. 어댑터 패턴(Adapter Pattern)어댑터 패턴은 서로 다른 인터페이스를 가진 클래스들이 함께 동작할 수 있도록 중간에 변환기를 두는 패턴이다.즉, 기존 코드의 변경 없이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때 유용하다.구현 방법기존 인터페이스와 호환되지 않는 클래스를 새 인터페이스에 맞게 변환하는 역할을 한다.인터페이스 기반의 어댑터 또는 객체 기반의 어댑터를 사용할 수 있다.특징코드 변경 없이 다른 클래스와 연동 가능.기존 시스템을 수정하지 않고 확장 가능.클래스 어댑터(상속 사용)와 객체 어댑터(위임 ..
카테고리 없음
2025. 2. 13. 19:52